[hidden work 081]하누만투어리즘컴퍼니(캄보디아)

캄보디아의 문화 여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당국가 : 캄보디아

리서치팀 : 함께일하는재단

직업구분 : 지역기반형 친환경 공정여행업

 

캄보디아 여행하면 앙코르와트 밖에 떠오르지 않는데요. 하누만을 통하면 일반적인 투어 서비스와는 달리, 문화 여행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1990년 여행 컨설팅으로 시작한 하누만(긴꼬리원숭이라는 뜻)은 오늘날 캄보디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투어 사업자 중 하나로서 메콩강 지역의 관광 개발의 선두 주자인데요. 20년 전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과 미얀마에 접경을 두고 있는 메콩강을 아무도 최상의 여행지로 인식하지 않았던 시절에 하누만은 그 지역의 특징과 매력을 느끼고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누만을 번창하게 하였던 설립자로서 소토어(Sotho Tan) 전무이사는 전후 캄보디아 최초의 투어 가이드로서 일했던 경험을 살려 캄보디아 관광산업의 활성화 초기인 1990년에 하누만을 창업했는데요. 그녀는 국내의 관광 상품의 개발과 더불어 해외의 투자자, 후원자를 유치하는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특히 프랑스와 유럽시장에서의 큰 호응과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다음은 하누만과 다른 관광업체와의 주요 차별점을 일부 발췌해 보았습니다.

 

하누만이 지닌 타 관광업계와의 주요 차별점

비교할 수 없는 지역내 정보보유: 국제 전문가로 이뤄진 팀이 여행 서비스를 보조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여행 상품: 템플 사파리, 테마 여행 및 숨겨진 명소들

책임감있는 여행 서비스: 올바른 방법의 여행이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된다 믿고 있습니다

현지 소유 및 운영: 모든 수익은 해당 지역에서 재분배 됩니다

빠른 커뮤니케이션: 모든 문의에 대비해 24시간 연락망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접적인 네트워크 구성: 저희는 넓은 지역을 여행하며 모든 사업 파트너들을 직접 만나 관계를 유지합니다.

   

 

하누만의 여행상품은 여타 관광업계의 일반적인 투어 서비스와는 달리, 문화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셉을 갖고 있으며 이것은 the Sunday Times Travel Team (선데이 타임즈 여행정보팀)에 의해 the World’s Top Travel Fixers (세계 우수 관광 에이전트)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이 성과는 하누만이 “현지에서 운영되는 서비스 중 최고의 품질과 엄선된 가이드로서 해당 지역에서 최고로 여겨진다는 것” 을 뜻하기도 합니다.

 

 

하누만은 일반 여행업계에서 선두주자일 뿐만이 아니라 투어리즘이라는 공정여행 비지니스 아이템을 통해 메콩강 낙후 지역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자료 출처 : www.hanuman.travel

www. asiases.or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