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project/일, 청년을 만나다

책자의 발간 목적과 제작 방향이 궁금해요!

책자의 발간 목적이 궁금해요!

 

청년의 현실을 재조명함과 동시에 자기 계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사례를 발굴함으로써 '일'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입니다.


○ 국내의 다양한 청년문제(주거, 진로개발, 결혼, 교육, 취업, 안정된 일자리 등)를 해결하기 위한

청년당사자 그룹을 활용하여, 국내외 관련 분야의 대안적이며, 참신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 청년의 직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극복하고, 국내에 도입가능성을 점검함으로써 청년들의 긍정적인 도전의식을 고취함과 동시에 사회적인 관심을 유도하여 청년 직업 개발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책자 발간 전 과정에 청년 당사자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년에게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그 저변을 국민에게 확산하기 위해 국내 도입의 의의 및 가능성 등 각종 시사점을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 책자 제작 방향이 궁금해요!

○ 책자 발간 과정의 취재와인터뷰활동 등을 재구성하여, 청년들의 진지한 고민과정을 담아 추진합니다.
프로젝트 진행과정과 해외 직업정보 등을 SNS 연계를 통해 시민과 소통합니다.
취업, 진로, 생활 등 당면 문제를 스스로 새로운 ‘일’로서 해결 한다는 새로운 접근방식과 국내 도입능성 및 사회에 미치는 파급효과 등 시사점을 분석 ˙ 수록합니다.

 

'About project > 일, 청년을 만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둥~! 프로젝트 소개  (2) 2012.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