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ing Story/히든 워크 100

[hidden work 090]프렌즈인터내셔널(캄보디아)

길거리 어린이들의 생명과 삶을 구한다

 

해당국가 : 캄보디아
리서치팀 : 함께일하는재단

직업구분 : 어린이 구호 사업

 

프렌즈인터내셔널(이하 FI)소외된 도시 아동, 청소년,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1994년에 설립된 사회적 기업인데요.

 

 

FI의 목표는 그들을 보호하고 생산적인 시민이 되도록 지원하는 한편, 정부의 역할을 촉구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 FI는 다음의 네 가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친구 프로그램 : FI는 연간 25.000명의 동남아시아(캄보디아, 태국, 라오스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소외와 불평등을 이겨내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다양한 발달 지원을 추진하며,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는 통합적 방식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CYTI 동맹 : 어린이, 청소년의 삶을 개선하는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정부 또는 비정부기구와 연계하여 매년 60,000명 이상의 소외 아동의 삶의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ChildSafe 네트워크 : 보다 넓은 지역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국내외 모든 사회 단체와 계층을 네트워킹하기 위한 활동을 추진합니다. 현재 4,000명의 핵심 활동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활동 : FI 프로그램의 지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이윤창출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회적기업의 방식으로 운영해 나갑니다.

 

그밖의 활동으로는  재정적인 독립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설 및 직업 훈련, 상점 오픈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가내 수공업이 가능한 형태인 바느질 교육을 받은 부모들이 아이를 돌보면서 일할 수 있는 노동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소규모 기업 프로젝트에서는 독자적으로 사업을 꾸려갈 수 있는 부모들에게 경영 교육과 시설을 제공하며, FI 워크숍을 통해서 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양질의 제품 생산을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기술 교육을 제공합니다.

 

 

자료 출처 : friends-international.org

www.asiase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