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ing Story/히든 워크 100

[hidden work 082]미르앤라이비오가닉컴퍼니(필리핀)

천연 비누와 화장품을 생산하는 사회적 기업

 

해당국가 : 필리핀

리서치팀 : 함께일하는재단

직업구분 : 천연화장품 제조업

 

최근 유기농,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의 증가는 이미 전세계적인 트랜드가 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변화는 식생활에서부터 의복, 미용, 패션 뿐 아니라 여행 등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르앤라이비오가닉컴퍼니(이하 미르앤라이비)는 천연 비누와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인데요. 지역 생산자와 토종 부족과 파트너를 맺어 생산하고 있으며 몇몇 재료는 수입하고 있습니다. 좋은 사원 교육은 물론이고 미르앤라이비는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아이들을 고용하여 훗날 스스로 미래를 결정할 수 있도록 대학에 보내고 있습니다.

제품은 현재 한국으로도 수출하고 있으며 곧 괌에도 소량이지만 수출할 예정인데요. 필리핀에서 가장 큰 미용 체인업체에서 이미 미르앤라이비의 제품인 뷰티 바(Beauty Bar)를 독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만드는 제품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조건은 전세계에 걸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와 전문가들과 함께 의논한 엄선된 공급에 의한 고객에 대한 신뢰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미르앤라이비의 제품이 최고의 식물 기반 재료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답니다.

 

 

그리고 필리핀 내 유명 유기농장으로부터 원료를 제공받거나 저명한 관련 단체에 각종 인증을 얻어내게 되었습니다. 또한 오가닉 제품의 효과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스스로 과학 저널을 발행하여 원료의 활성 성분, 최적의 조합을 공식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기도 하였습니다.

 

이렇듯 오가닉 제품의 품질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입증하는 한편, 엄격한 테스트 등의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최우선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여 생산되는 파파야 비누, 토마토 비누 등은 전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료 및 이미지 출처 :

   www.mirandryvi.com

www. asiase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