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project/청년취재단

[스무 번째 팀]'이성용 + 이정화'를 말하다

이성용 + 이정화

 

대전 최초 청년 사회적기업 공정여행 공감만세의 창립멤버인 이성용 씨와 코피온, 코이카 인턴활동을 통해 국제개발에 열정을 가진 이정화씨가 파트너가 되어, 국내외 경계없이 진정한 발전이란 무엇일까 고민하는 팀입니다. 국제개발-지역문화-청년사회적기업-청년문제해결을 키워드로 자기주도로 진로를 만드는 사람들, 사회참여와 혁신 속에 꿈꾸는 미래를 현실로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고자 합니다.

 

 

Q : 활동을 소개하면?

필리핀, 태국, 유럽, 북촌, 제주도, 대전, 공주, 수원 등 공정여행 운영하고 있으며, 필리핀 빈민가에 공부방 설립 및 태국 고산족 결구 아동의 수술비를 지원했어요. 여행 수익금으로 차상위 계층 아이들과 여행나눔을 진행하고 있어요.

 

Q : 멤버 구성은?

이성용 : 공감만세 법인 창립멤버이며 아주대 미디어학부 재학 중이에요. 희망제작소 영상 프로보노와 제주도, 홍콩 공정여행 개발 및 공정여행 다수를 진행하였어요.

 

이정화 :아주대 생명분자공학 졸업하고 청년 npo단체 유스클립 활동했어요. 코피온 인턴과 부산 세계개발원조총회 기획단 인턴 활동을 했으며 현재, 코이카 네팔 해외사무소에서 인턴 예정 중에 있어요.

  

Q : 사업 참여 이유는?

국내외 문제에 모두 관심을 가지고 '진정한 발전'을 고민 중인데요. 각자의 문제와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년들을 만나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고자 합니다.


Q : 관심 분야는?

국제 개발, 지역문화, 청년사회적기업, 청년문제해결 등에 관심이 있어요.